Chardonnay M

OST La Boum 본문

▶ YouTube M+

OST La Boum

Janny (ㅈr 니ㅅrㄹ6 ) 2020. 9. 8. 00:44

*  Richard Sanderson Reality

 

리차드 샌더슨은 드러머인 아버지와, 아코디언 연주자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런 영향으로 그가 5살 때부터 클래식 피아노를 배웠습니다.이후 밴드에서 오르간 연주자로도 활동했습니다. 또한 유명 가수들의 피아노 연주자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밴드활동 또한 계속 합니다.

이후 버클리음대에 입학하여 좀더 음악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이후 영국으로 돌아와 음악활동을 계속하게 됩니다.그리고 79년 자신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지만, 흥행에는 실패하게 됩니다. 하지만 바로 다음해 영화 《La Boum》의 OST인 〈Reality〉를 발표하게 되면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영화의 성공과 더불어 이 노래 또한 프랑스에서 8주간 1위를 차지하는 큰 사랑을 받게 되죠.하지만, 〈Reality〉이후 리차드 샌더슨을 말할만한 노래가 많지 않다는 것은 조금의 흠으로 남을지 모르겠습니다. 이후 발표한 앨범의 She's a lady와 영화 La Boum2에 수록된 OST를 포함해 약 10곡 정도만이 히트곡으로 알려져 있으니까요.  Reality....
이 노래가 흘러나오면 수많은 남성들은 가슴이 설레이었던 시절이 있었죠! 이 노래는 노랫말이 너무 예쁜 노래입니다.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로인해 삶이 변하고, 그것 때문에, 모든 것이 꿈만 같다고 말하는 이 노래의 주인공은 정말 달콤한 사랑에 빠졌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노래의 대미는 후렴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화 La Boum에서 남자주인공 알렉산드르 스털링이 소피마르소에게 헤드폰을 씌어주면서 흘러나오는 그 노래!!  정말이지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La Boum (1980년) 너무나 유명한 영화 라붐. 라붐은 프랑스어로 소녀,소년들이 벌이는 파티라는 의미를 나타낸다고 한다. 1980년 당시 빅히트한 작품이고, 라붐의 히어로인 소피마르소 또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세계적인 배우가 된다. 이영화가 나온지 40년이 되었데도 청순함의 대명사라고 하면 아직도 소피마르소를 꼽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소피마르소는 정말 이쁘게, 사랑스럽게 나왔다^^ 소피마르소가 1966년생이니 이제 50대 중반에 들어섰다. 세월의 흐름에 그녀도 변해가겠지만 라붐에서 보여준 그녀의 아름다운 미소는 많은 팬들의 기억속에 오랫동안 남아있다. 

라붐의 최고 명장면중 하나로 꼽는 헤드폰신..국내의 TV 광고가 이 장면을 패러디 한걸로도 유명하다. 이장면과 함께 흘러나왔던 라붐의 주제곡 그 유명한 주제곡은 그리스 출신의 Richard Sanderson이 부른  "Reality"로 프랑스 차트 8주 동안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얻게 된다.

 

* 포스팅 : 사도요한

 

[출처: 다음카페 검색. 샤르도네 올드팝 . 유투브]

 

'▶ YouTube M+'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nremo inedito '67 (귀한영상)  (0) 2020.11.05
Gypsy  (0) 2020.10.17
You Call It Love  (0) 2020.09.07
You've Got A Friend  (0) 2020.07.08
당신을 만나서 참 행복합니다~  (0) 2020.05.14
Comments